Let's enjoy our life

(강추) 내 강점 5가지 발견하는 법 -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 혁명 (후기) 본문

북 리뷰

(강추) 내 강점 5가지 발견하는 법 -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 혁명 (후기)

IT파스칼 2024. 4. 9. 00:14

이 책을 읽게 된 이유 내 강점을 찾고 싶었다.

이 책에 제2부 나의 강점은 무엇인가 의 페이지에 약 20가지가 넘는 단어들이 나온다

그중에 내가 생각하는 나의 장점 다섯 가지는 긍정, 수집, 자기 확신, 행동, 책임인 것 같다.

(이 중에 두가지만 맞췄다..)

 

 

 

https://product.kyobobook.co.kr/detail/S000000600559

 

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혁명 | 갤럽 프레스 - 교보문고

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혁명 | 내 안에 숨겨진 재능, 인생을 바꾸어줄 성공의 비밀은 강점에 있다! 2021년 개정 《위대한 나의 발견 ★ 강점혁명》말을 잘 못하는 사람은 화술 강좌에 등록하고, 프

product.kyobobook.co.kr

 

저자는 말한다 

 

자신의 약점을 먼저 파악하고 명확히 이해 할 필요는 있지만 약점은 절대 강점으로 개발될 수 없다,
그리고 사람은 오직 강점을 통해서만 성과를 얻을 수 있다 한다.
자신이 전혀 갖지 못한 재능은 물론이고,
 약점을 토대로 성과를 낼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맞는 말이다

 

또 이런 말을 했다 새로운 세계에서 성공 하려면 먼저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알아야 한다.

 나는 무엇을 잘 하는가 이 말을 듣고 나니 지금 상황에서 일이 잘 안 풀리는 것은 ,

내가 장점을 잘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환경 문제라고 생각했던 적들이 있었다.

그런데 그런 것이 아닌 것 같다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고 나의 강점을 잘 발이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던 것이다

물론 그 전에 내가 내 강점을 몰랐기 때문일 것 같다

 

좋은 리더가 되는 데는 한 가지 길만 있는 것이 아니라고 한다 훌륭한 리더에게서 발견할 수 있는 강점의 조합은 무궁무진하다 조합인 것이다 그래서 사람마다 다른 것이다 나는 나의 강점을 잘 살리는 좋은 리더가 될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좋은 리더는 자기 자신이 아닌 다른 누군가 되려 노력하는 대신 자기 고유의 강점을 활용해서 이 리더십을 발휘한다 한 다자신의 강점을 명확하게 파악할 때 힘의 효율이 두 배 이상 증가 한다 자신의 강점을 알고자 하는 것 만으로 한 단계 높은 수준의 리더가 될 수 있다 나아가 자신의 티원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강점을 진단하고 토이함으로써 그들의 강점까지 이해할 수 있게 된다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리더십을 발이 할 수 있다

 

 

긍정 테마

  • 친구와 동료들에게 동기를 부여 하는 활동을 계획해 보자 예를 들어 소소한 성과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마련하거나 모두가 기대할만한 정기적인 축하 행사를 계획하거나 해마다 돌아오는 명절과 휴가를 활용할 방법 등을 찾아보자
  • 나는 사람들을 격려할 때 큰 기쁨을 느낀다 그러니 다른 사람들을 아낌없이 칭찬하고 이를 더욱 구체적으로 표현하자 내 감정을 구체적이고 실질적이며 개인적인 감사와 인정의 표현으로 바꾸어 사람들에게 전달하도록 꾸준히 노력하자
  • 나는 이 재능을 보호하고 발전시키는 데도 신경을 써야 한다 습관적으로 불평불만을 늘어놓는 사람들을 멀리하고 낙관적적인 측면을 격려하고 발전시키는 긍정적인 환경을 조성하는데 시간을 투자하자
  • 사람들은 나에게 의지 해 일상에서 경로 좌절을 극복한다 내가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절대 간과 하지 말자
  • 부정적인 사람은 피하자 이들은 나를 낙담하게 만든다 서로에게 힘이 될 나같이 열정과 유머를 찾아내는 사람들을 찾아보자
  • 긍정 테마를 가졌다고 부정적인 사람들의 기분을 풀어 주는 일을 즐길 것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
  • 내가 열정적인 것이 그저 순진해서가 아니라는 것을 주위 사람들에게 알려야 한다 긍정 소유자는 자신에게도 안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긍정적인 면에 초점을 맞추고 싶을 뿐이다

 

사교성

  • 사교성은 다른 사람을 자기 사람으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사교성 소유자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그들이 당신을 좋아하게끔 만드는 것을 무척 좋아한다.
  • 나는 낯선 사람들을 좀처럼 두려워하지 않는다 오히려 새로운 사람 만날 때 활기를 없는다 당신의 세계 남이란 없다 아직 만나지 않는 친구들이 있을 뿐이다 아주 많은 친구들 말이다.

최상화

  • 사람들의 성공을 돕는 역할을 하자 코칭 경영 멘토링 혹은 가르치는 역할을 맡을 때 최성화 한 테만 는 최고의 능력을 펼칠 수 있다 사람들은 되게 자신이 가장 잘하는 것에 대해 설명하기를 어려워하므로 이를 명확하게 설명하는 일부터 도와 보자
  • 당신과 다른 사람의 성과를 측정할 방법을 찾아보자 강점을 파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뛰어난 성과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지 확인하는 것이다.
  • 업무 왜 영역에 재능을 활용할 계획을 세우자 이미 하고 있음 이를 통해 자신의 재능을 인생의 미션 또는 사명과 연관 짓는 법과 가족 또는 지역 사회 이론을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 보자
  • 내 인생의 미션 또는 사명감은 블랙 십을 통해서 찾을 것이다
  • 오히려 나는 문제를 해결하려고 했으면 에너지 일정에 고갈될 수 있다 골치 아픈 문제를 해결할 쓸 수 있는 복구 테마가 강한 파트너를 찾아보자 그에게 복구 테마가 내 성공의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야 함
  • 성공을 연구해라 내 강점을 발견한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자 강점만 모아 개발 하는 것이 성공으로 이어진다는 점을 확실히 이해할수록 인생의 성공을 경험할 가능성은 더 커진다
  • 사람들에게 약점을 고치기보다 지배적 재능을 강화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쓰라고 설명하자 있대 사람들이 강점에 집중하는 내 태도를 현 상태에 안주하는 것이라고 혼동할 수도 있다
  • 보이는 영역을 개발하고 발전시키는 데 내 자원 대부분을 집중적으로 투자하자
  • 장기적인 관계와 목표의 초점을 맞춰라 별 다섯 개 대부분의 사람은 가장 쉬운 작업이나 가장 쉽게 달성할 수 있는 목표의 집중하여 단기적인 성공을 거두는데 그치지만 나는 최고의 잠재력을 지속적인 탁월함으로 구현했을 때 가장 큰 활력을 없고 효과를 거둔다
  • 성공하기 위해서는 약점을 보안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예를 들면 파트너를 찾거나 지원 체계를 마련하거나 상대적으로 각간 재능을 활용하여 약점을 보완하자
  • 나는 끊임없는 문제를 해결하는 역할이랑은 맞지는 않다 대신 모범 사례를 파악하는 일을 하자

 

 

추천하는 이유

이력서에 강점을 적을 때, 애매하다면 꼭 추천한다! 

지금 내가 어떤 것을 잘하는지, 잘할 수 있는지, 또 잘하고 싶은지

고민된다면 강추한다. 

 

나는 나를 잘 아는 것 같지만, 뭔가 애매하고, 확실하지 않을 때 

이 검사는 내게 확신을 준다.

 

자녀를 가진 부모님들께 자녀에게 테스트를 권하는 것도 추천합니다. 

 

(중요) 테스트 시 주의 사항!

30초 이상 고민하면 질문이 넘어가기 때문에 꼭 그 안에 클릭하셔야 해요!!!!

(전 고민하다 한 문제를 놓쳤는데 아쉽더라고요 ㅠㅠ,

그렇다고 해서 결과가 이상하게 나오지는 않았어요

매우 만족했습니다)

 

 
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