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- 20살 추천 도서
- 자신에게 할 질문
- 장점 5가지
- 받아쓰기 설정
- 청소년 추천 도서
- 자기계발서 추천
- 몰입 책 후기
- 30대 필독
- 책 추천
- 몰입하는 방법
- MBA 비용
- 자산 책 추천
- 30살 추천 도서
- 목적 찾는 법
- 내 강점
- 자산늘리는법
- 글로벌 MBA
- 맥 받아쓰기
- 돈의 속성이란
- 강자의 언어
- 오디오 텍스트 변환
- 블랙쉽
- 몰입 줄거리
- 30대 필독서
- 온라인 파트타임 MBA
- 플로우 방법
- 강점 5가지
- mac 받아쓰기 설정
- 내 장점 찾기
- 글로벌 MBA 비용
- Today
- Total
Let's enjoy our life
새로운 KPI vs 경험적 가설 확인 본문
제약회사 한**품, L**학
한**품
RFM
Recency – How recently did the customer purchase?
Frequency – How often do they purchase?
Monetary Value – How much do they spend?
자주 아프고, 최근에 아프고, 누가 많이 샀는지 - 지역
날짜 빈도 구매양 r+f = m
고객이 얼마나 자주 많이 샀는지
최근 나열, 자주, 많은 양 나열
약품 마다 매출액 예측
Top-down Approach
병원 약국 매출은 약품 수요가 처방병원과 매핑이 되지 않아 주변 야국에서 발생하여 영업효과 분석 어려움
-> 시장 조사 샘플링
온라인 - 적정 재고율 (모니터링 체계), 체계 품목 우선순위, 계정성 파악 , 변동성 품절 예상
주로 Ubist 자료 활용 - 영업쪽에서 실적예상을 하면 Ubist 에 대한 결과가 나오면 성과 입증
심평원자료 / 이후 보안 자료 활용
상관정도
기간: 과거 3년 데이터
데이터 품질 이슈가 있었다.
관심있는 브랜드 1 선정 - 이슈파악 보안
매출성과 정의ㅣx정의 마켓, 전체 볼륨?, 영업사원 달성률?, 어떤것을 볼거냐, 상관요소, indication 선행지표
1. 스콥
2. 데이터 수입이 없는 상태
3.
L**학
데이터 정보
매출 성과 상관관계: 처방데이터 실적인증 - 검사
영업 사원이 매출성과 자율성으로 3개월치 입력
경험적 가설 확인
목표: 매출 성과 상관관계 분석을 통한 선행지표 발굴
1. Data 정의 (선행지표)
- 영업/Marketing Activity
- 제품 Cycle
- 경쟁사 활동
- 환경적 요소
2. KPI 범위
- 사업부전체 또는 브랜드전체
- 권역, 시도, 시군구: 지역마다 차이나는 투자금- 성과: 캠패페인 효과
- Account, Customer: 성과금 (성과 집계)
- 영업팀, Market Research (MR)
- Specialty(전공)
데이터 정보 사이트
- Hira.or.kr (건강정보험심사평가원)
- Ubist
- CSD (세지딤스트레이티직데이터)
CSD관계자는 "약가인하 시행으로 영업사원들의 방문 형태나 방문건수에 상당한 변화가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"라며 "프로덕트 콜과 해피콜 흐름을 면밀히 살펴보면 MR 영업활동 흐름을 보다 자세히 파악할 수 있다"고 말했다.
http://www.dailypharm.com/Users/News/SendNewsPrint.html?mode=print&ID=160553
1. 백그라운드 이해
2.
'Projects > Data Analysi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동적 데이터 & 정적 데이터 란? (0) | 2021.06.21 |
---|